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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 이야기/시사, IT, 생활정보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by 곰같은 남자 2021. 6. 23.

사람이라면 누구나 감추고 싶은 게 있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문서나 파일 같은 경우 누구나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더욱 그러하지요. 또한 꼭 숨겨야만 하는 파일이 아니더라도 문서 보안을 위해 암호화를 해둘 필요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엑셀 파일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작게나마 문서 보안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엑셀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처 : 엑셀

 

정보 탭에서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암호 설정이라는 탭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출처 : 엑셀

 

문서 암호화 팝업창에 암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른 후, 비밀번호 재확인을 위해 한 번 더 입력하면 암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출처 : 엑셀

 

엑셀 파일을 종료 후 다시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엑셀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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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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