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존 이야기/시사, IT, 생활정보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은?

by 곰같은 남자 2022. 7. 22.

매일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며,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일상생활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고 있지요. 오늘은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중 2022년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인지 적어보려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은?

미국의 Sensor Tower 보고서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애플리케이션을 기준으로 하여 2022년에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의 순위를 산출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1분기에만 369억 번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있었고, 이는 작년 같은 분기에 비해 1.4%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 2022년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 순위

1위 틱톡, 2위 인스타그램, 3위 페이스북, 4위 왓츠앱, 5위 쇼피(Shopee), 6위 텔레그램, 7위 스냅챗, 8위 메신저, 9위 캡 컷(Cap-Cut), 10위 스포티파이

 

5위의 쇼피는 저에게 생소했는데, 싱가포르 기업으로 유저가 쇼핑을 하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만든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동남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은 부동의 1위이며 남아메리카, 유럽에도 진출을 하고 있는 중이라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9위의 캡 컷은 무료로 동영상을 쉽게 편집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틱톡을 소유하고 있는 바이트 댄스(ByteDance) 그룹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상당히 의미 있는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2021년에 한 분기 35억 건 다운로드를 기록했는데, 이는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제외하고는 처음 달성한 기록입니다. 틱톡의 다운로드 수 중 약 30%가 인도에서 발생했는데 2020년 6월 인도에서 틱톡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달성한 숫자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애플리케이션은? 

게임을 제외한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애플리케이션은 역시나 틱톡입니다. 2022년 1분기에만 8억 2,000만 달러(약 1조 700억)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상위 10위권 안에 메타의 플랫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매출 중 97%는 애플리케이션 내의 광고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메타 그룹의 2021년 수익은 1,179억 달러로, 한화로는 약 154조 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