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존 이야기/제품 후기

다슈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 6개월 후기와 장단점

by 곰같은 남자 2022. 7. 14.

다슈의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는 국내 기업이 만드는 남자용 헤어 왁스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올리브영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약 6개월간 다슈 매트 왁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후기와 장점, 단점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남성용 헤어 왁스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슈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

다슈에서는 광택의 정도와 고정력에 따라 세분화하여 헤어 왁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는 검은색 통에 담긴 왁스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광택은 거의 없고, 세팅력을 높인 제품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용량이 100ml로 가장 큰 사이즈인데, 작은 용량의 사이즈로 15ml 제품도 있습니다.

 

다슈 포맨 오리지널 슈패 매트 왁스 검은색 통
다슈 포맨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

저는 왁스를 매일 사용하고 집에서 헤어스타일을 세팅하고 나가기 때문에 100ml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외부에서 활동이 잦은 분이거나 작은 가방에 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실 분이라면 15ml 제품을 구매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구매자의 사용 빈도와 사용 환경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소용량 제품을 따로 판매하는 것은 고객 친화적이라 생각했습니다. 

통의 디자인은 자일리톨 껌통처럼 생겼는데, 길고 넓은 통 형식이라 100ml라도 가방 속에 넣었을 때 공간을 많이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다슈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 장점과 단점

미용 제품이므로 주관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가 있음을 감안해주세요.

 

▶ 장점

 

1. 합리적인 가격.

올리브영에서 구매하면 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쿠팡에서는 약 7,9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왁스를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이라면 왁스를 사놓고 몇 번 쓰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은데, 다슈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는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한 번쯤 구매하셔서 사용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2. 좋은 향

왁스의 향이 절대 역하지는 않습니다. 약간 달달한 코코넛 크림 같은 냄새가 납니다. 그렇다고 향수처럼 향기가 오래가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제품을 사용할 때 처음 느끼는 향이 달달하다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완전 무향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아침에 정신이 몽롱한 상태에서 맡더라도 기분 나쁜 향은 아니었습니다.

 

3. 준수한 세팅력

사실, 엄청나게 고정력이 강한 제품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슈퍼 매트라고는 하지만 아주 강력하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헤어 드라이기로 스타일을 정돈하고 약간의 고정과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왁스를 사용하므로 초 강력 세팅력이 아니라고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바람이 불거나 격한 활동을 하면 애써 만져놓은 헤어스타일이 무너질 수 있으므로, 헤어스프레이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저는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합니다.

 

▶ 단점

 

1. 세정력

과거에 사용하던 왁스보다는 잘 씻겨나가지만, 사용 후 집에 들어와서 씻을 때 왁스가 깨끗하게 씻겨 나간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두피 건강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더 잘 씻겨 나가는 왁스 제품을 찾아보시든지, 더 세정력이 좋은 샴푸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민하신 분이 아니라면 사용하셔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겁니다. 저도 그다지 예민한 편이 아니라서 큰 불만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슈 오리지널 슈퍼 매트 왁스는 충분히 제 역할을 다 하는 왁스라 생각합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지요. 향도 좋은 편이고, 세팅력도 준수합니다. 왁스 자체의 광택도 거의 없는 편이라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만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느끼기에는 왁스가 잘 씻겨나가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꼼꼼하게 샴푸질을 하면 한 번의 샴푸만으로도 거의 다 씻겨나갑니다. 솔직히 크게 단점이 없는 제품이라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는 것은 왁스통입니다. 디자인이 정말 깔끔합니다. 검은색의 무광택 통에 적힌 하얀색 글씨는 심플하면서 남성다운 느낌도 납니다. 촌스럽거나 확 튀는 느낌의 디자인이 아니므로 어디에 두셔도 전반적인 인테리어의 느낌을 헤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