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여행 정보

아고다 예약 확정 메일이 오지 않을 때 해결방법!

by 곰같은 남자 2023. 4. 20.

배낭 여행자가 아니라면 아고다와 같은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합니다. 플랫폼을 통한 결제이다 보니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데, 가장 자주 벌어지는 문제가 예약 확정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아고다는 해외 플랫폼이기에 통화도 어렵고 매우 비효율적인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기에 우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 적어보려 합니다.

 

 

제가 겪은 아고다 예약 확정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다음 달 방문할 다낭 호텔의 가격이 아고다에서 가장 저렴하여 아고다를 통해 예약을 하려 했습니다. 전에도 많은 경험이 있었기에 로그인을 하고, 평소와 같이 호텔을 예약까지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호텔스컴바인을 통해 아고다를 들어가면 스페셜 할인 코드를 주어 조금 더 저렴하더군요. 그래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을 하기 위해 크롬 시크릿창으로 다시 예매를 했습니다. 이때 로그인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예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30여분이 지나도 메일이 오지 않았고, 로그인으로 예약한 숙박권도 예약 확인란에 뜨지 않았습니다. 보통 해외결제 카드 확인을 위해 1004원씩 결제가 되는데 이 또한 없었기에, 단순히 오류로 인한 미예약이라 생각했습니다. 다시 같은 날 호텔을 예약하려 하니 제 이름으로 된 예약자가 있다며 중복 예약이 불가능하다고 뜨더군요. 예약은 되었지만 뭔가 문제가 생겼구나 싶었습니다.

 

약 1시간 반이 지났음에도 예약 관리 창에는 그 어떠한 호텔도 뜨지 않았고 어떠한 메일도 오지 않았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예약번호가 없으면 상담원 연결도 불가능했기에 결국 메일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이와 상관없이 다행히도 약 15분 후 1004원이 쭈르륵 결제되면서 예약 메일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 저와 같이 숙소 예약을 했음에도 카드 확인을 위한 1004원 결제 후 취소되는 문자가 오지 않았고 예약 관리 내역에도 아무런 호텔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시간을 갖고 기다리는 게 우선입니다. 사용가능한 카드인지 확인 후에 호텔 예약 서비스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기다리는 시간은 최소 2시간(저의 경우) 이상입니다. 조급해할 필요 없이 기다리면 됩니다. 

 

 

예약 확정 메일을 받지 못한 다양한 경우와 해결방법

1. 메일 주소를 잘 못 입력하는 경우

거의 대부분이 이 경우에 해당합니다. 특히나 비회원으로 예약을 하시거나, 회원으로 예약을 했음에도 자주 쓰는 메일로 바꾸면서 오타를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원으로 예약을 했으면 아고다 홈페이지에서 쉽게 예약 내역을 찾을 수 있으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회원으로 하면 골치가 아픕니다. 아고다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거나 전화통화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통화는 예약번호를 모르면 상담원 연결조차 안 됩니다. 이럴 때는 같은 날짜의 다른 호텔을 제대로 예약하여 예약번호 하나를 들고 고객센터에 통화하여 호텔명, 예약자 이름, 날짜를 알려줘서 예약번호를 확인하셔서 취소하시면 됩니다. 

 

2. 메일 주소를 제대로 입력했으나 스팸처리된 경우

요즘은 거의 없는 문제이지만 아주 혹시나 스팸 보관함으로 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과거 아고다에서 예약을 하셨을 때 동일 메일 주소로 메일이 올 경우 다른 보관함으로 자동 이관시키는 작업을 해뒀을 수도 있습니다. 메일함을 탈탈 털어보셔야 합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메일주소, 근무 시간

아고다 메일 주소는 kr-service@agoda.com입니다. 처음에는 기계적으로 답변까지 약 48시간 정도 소요된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이후 답변을 받고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면 됩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6022-2433입니다. 통화 가능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45분, 토요일부터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입니다. 이 시간에는 한국어 통화가 가능하며, 이 시간 이후는 통화가 되지만 영어로 상담하셔야 합니다. 

 

댓글